E-mail 정보

상담센터

042-365-3000

성심성의껏 상담해 드립니다.

E-mail 정보​

사업자지원정보

제목안경 브랜드 5월 소비자평판 1위는?2023-07-14 23:55
작성자

[창업경영신문 최환기자] 안경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젠틀몬스터 안경 2위 블루엘리펀트 안경 3위 래쉬 안경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4월 15일부터 5월 15일까지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안경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15,252,897개를 분석한 결과를 발표했다.

안경테, 안경렌즈, 콘택트렌즈, 콘택트렌즈 용액 등 국내 안경시장 규모를 1조 5천억 원 정도이다. 안경 브랜드 산업은 소비자들의 고품질 브랜드 선호와 업체들의 신제품 개발 가속화, 기술 수준 향상으로 시장 규모가 커지고 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안경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230525-a.png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

5월 안경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젠틀몬스터, 블루엘리펀트, 래쉬, 오클리, 구찌, 프라다, 샤넬, 몽블랑, 블랙몬스터, 톰포드, 디올, 톰브라운, 림락, 실루엣, 로우로우, 페이크미, 모스콧, 프로젝트프로덕트, 리끌로우, 마노모스, 마이키타, 까르벵, 마스카, 안네발렌틴, 올리버피플스, 돌체앤가바나, BVH, 스틸러, 로렌스폴, 빅터앤롤프 안경 순으로 나타났다.

1위 젠틀몬스터 안경 브랜드는 참여지수 812,621 소통지수 527,060 커뮤니티지수 380,07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19,758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807,818과 비교해보면 4.87% 하락했다.

2위 블루엘리펀트 안경 브랜드는 참여지수 545,480 소통지수 250,231 커뮤니티지수 272,09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67,801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722,496과 비교해보면 47.79% 상승했다.

3위 래쉬 안경 브랜드는 참여지수 293,898 소통지수 153,897 커뮤니티지수 594,58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42,375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165,142와 비교해보면 10.54%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한편 공정거래위원회에서는 가맹사업거래 사이트를 통해 현재 가맹사업에 종사하는 업종에 대한 정보공개, 상권 정보, 수준 평가 등에 관한 보다 객관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므로 예비 창업자라면 반드시 확인해 보는 게 좋다.

특히 가맹본부의 현황이나 사업의 현황, 법위반 사실, 가맹사업자가 부담해야 하는 비용, 영업조건 및 제한 등의 가맹계약 시 꼭 점검해야 할 사항들이 담긴 ‘정보공개서’를 확인할 수 있다.

창업경영신문에서는 공정거래위원회에 등록된 정보공개서의 개량적 정보를 바탕으로 자체 개발한 평가프로그램을 통해 표준 점수를 산출해서, 예비 창업자가 프랜차이즈 가맹본부를 비교ㆍ평가할 수 있는 참고 자료로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 ⓒ '대한민국 창업1번지' 창업경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