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mail 정보

상담센터

042-365-3000

성심성의껏 상담해 드립니다.

E-mail 정보​

사업자지원정보

제목2월 치킨전문점 브랜드 평판 순위는?2023-07-14 23:31
작성자

[창업경영신문 최환기자] 치킨 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굽네치킨, 2위 BBQ, 3위 맘스터치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28개 치킨 전문점 브랜드에 대해 지난 1월 10일부터 2월 10일까지 빅데이터 16,847,300개를 분석해 이 같은 평판분석 결과를 발표했다. 빅데이터는 지난 1월 치킨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8,088,049개와 비교해 6.86% 줄었다.230213-c.png

< 기업평판연구소 제공 >

기업평판연구소에 따르면 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소비자 빅데이터를 수집해 브랜드에 영향을 끼치는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분석한다. 치킨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긍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확산도를 알아낼 수 있다.

2월 치킨 전문점 브랜드평판 순위는 굽네치킨, BBQ, 맘스터치, 교촌치킨, 60계치킨, BHC, 노랑통닭, 푸라닭, 네네치킨, 자담치킨, 호식이두마리치킨, 바른치킨, 처갓집양념치킨, 페리카나, 지코바치킨, 깐부치킨, 또래오래, 오븐마루, 부어치킨, 아웃닭, 또봉이통닭, 땅땅치킨, 훌랄라치킨, 멕시칸치킨, 디디치킨, 순수치킨, 웰덤치킨, 마파치킨 순으로 나타났다. ​

1위, 굽네치킨 브랜드는 참여지수 563,970 소통지수 689,511 커뮤니티지수 795,60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49,087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2,073,086과 비교해보면 1.16% 하락했다.​ ​

굽네치킨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 ‘선보이다, 도입하다, 출시하다’가 높게 나타났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남해마늘, 굽네앱, 굽카’가 높게 나타났다.

2위, BBQ 브랜드는 참여지수 194,700 소통지수 482,831 커뮤니티지수 1,144,90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22,435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973,280과 비교해보면 7.64% 하락했다.​ ​

3위, 맘스터치 브랜드는 참여지수 707,740 소통지수 562,722 커뮤니티지수 526,29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96,755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740,898과 비교해보면 3.21%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한편 공정거래위원회에서는 가맹사업거래 사이트를 통해 현재 가맹사업에 종사하는 업종에 대한 정보공개, 상권 정보, 수준 평가 등에 관한 보다 객관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므로 예비 창업자라면 반드시 확인해 보는 게 좋다.

특히 가맹본부의 현황이나 사업의 현황, 법위반 사실, 가맹사업자가 부담해야 하는 비용, 영업조건 및 제한 등의 가맹계약 시 꼭 점검해야 할 사항들이 담긴 ‘정보공개서’를 확인할 수 있다.

창업경영신문에서는 공정거래위원회에 등록된 정보공개서의 개량적 정보를 바탕으로 자체 개발한 평가프로그램을 통해 표준 점수를 산출해서, 예비 창업자가 프랜차이즈 가맹본부를 비교ㆍ평가할 수 있는 참고 자료로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 ⓒ '대한민국 창업1번지' 창업경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